이번 글에서는 실제 서비스 개시 후 받았던 피드백을 반영하는 과정을 소개하려고 한다!
우선 내가 맨 처음 올렸던 글이다.
원래는 1분마다 크롤링을하여 새로운 글이 발견되면 메일을 발송하는 시스템이었는데 메일 발송량이 제한이 있다보니 저녁쯤되면 메일 발송이 제한되는 일이 발생하였다.. 그러던 중 어떤 학우님께서 주신 피드백이 생각났다.
원래는 실시간으로 전달받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는데 메일 발송제한도 있고 메일이 너무 많이와서 신경이 쓰이는 건 사실이었다. 그래서 개선을 하고자 크롤링 방식을 변경하였다.
새로운 공지가 올라올 때마다 개별적으로 메일을 보내는 대신, 하루 동안 수집된 공지사항을 매일 저녁 8시에 한 번에 모아 발송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다.
작업을 마친후 이제는 HOT게시판에 오른 내 글을 수정하였다.
https://www.tistory.com/event/write-challenge-2024
'notice-crawl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교내 공지사항 알림 서비스] 개발일기 5편 [서비스 개편] (0) | 2024.11.12 |
---|---|
[교내 공지사항 알림 서비스] 개발일기 4편 [Gmail 발송제한 완화법] (1) | 2024.11.11 |
[교내 공지사항 알림 서비스] 개발일기 2편 [개발 방식] (1) | 2024.11.09 |
[교내 공지사항 알림 서비스] 개발일기 12편 [서비스 중 오류발생 및 해결방법] (1) | 2024.11.08 |
[교내 공지사항 알림 서비스] 개발일기 11편 [서비스 개선] (0) | 2024.11.07 |